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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디자인의 개념 발전

쏭쌤 2013. 1. 17. 14:58

헤어디자인의 개념 발전

우리나라는 1960년대 이전시기에는 헤어디자인의 개념 자체가 많이 약했던 시기였고

1970년대 근대적 산업화로 인해서 경제가 많이 발전하고 빠른 성장속도를 보이면서 모든 각 분야에서

디자이너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이는 기업체와 인력과의 상호 협력관계가 이루어지는 시기였다.

허나 헤어디자인 자체에 대한 국내의 인식과 정보의 부족으로 타국의 헤어디자인의 모방이 전부였다.
1980년대에는 조금씩 헤어관련 브랜드도 생겨나고

미용분야도 성장함에 따라 헤어와 관련한 이론 등이 성장함에 따라 헤어디자인도 성장을 했다.
 

 

그 이후 올림픽위 개최, 외국과의 교류확대 시장확대 등등 국가적 성장을 이루면서 헤어디자인은 많은 성장을 이루었다. 이제는 세계화에 맞춰 헤어디자인도 국가적인 이미지를 보여줄수있는 산업매개체가 되었다.

국내의 순수 디자인과 기술력, 인재력 등 우리나라도 지금은 과거의 모습과는 비교도 할수 없는

매우 우수한 기술력까지 성장을 했으며,

세계 각국에서 열리는 행사에도 당당히 참가하여 그 기량을 뽐내는 위치까지 올라섰다.

헤어디자인의 산업은 앞으로도 점점 더 상상의 그 이상의 모습까지 갖추게 될것이다.
그에 따라 전문화된 인재를 필요하게 될것이며, 아이디어, 창의성, 상상력을 겸비한 인재의 수용이 늘어날것이다.